으뜸 SJRC F11 4K PRO (극한의 가성비) 크리스마스 선물 #1. 입문용 드론 3대장 단연

 입문용 드론 3대장 중 단연 최고 가성비 SJRC F114K PRO

안녕하세요 로망이생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까 언니, 오빠, 동생, 언니, 오빠 조카들에게 또 어떤 선물을 해야 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저 또한 아직 산타클로스를 믿는 조카와 아들에게 어떤 선물을 넣어야 할지 고민하고 지출하는 가격도 매년 늘어날 정도로 덩달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해는 기계를 아주 좋아하는 부인과 아들에게 입문용 드론을 장난감으로 선물하려고 합니다.미래의 어느 지점에서는 드론을 잘 날리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로망잇생이가 주목해온 3대 가성비 드론 SJRC F114K PRO 드론이 생각보다 빨리 출시되어 알려드립니다^^ SJRC는 이미 세계적으로 중저가 드론 시장에서 성장과 규모면에서 가장 큰 회사로 성장했습니다.기존 모델에서 보여줬던 카메라 워크를 더욱 강화하여 출시된 모델 SJRC F114K PRO는 손떨림 방지 및 2축 기계식 짐벌을 사용해 영상 촬영 결과물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확실히 가격은 기존 모델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역시 가성비 드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먼저 스펙부터 살펴보겠습니다.스펙 SJRC F11 4K Pro : Specif ication


와이드 앵글 100도 F2.02축 핸드워머 짐벌Resolution: 4K(3840x2160p) Controldistance: 조종거리 1500m Flight time: 비행 약 28-30분 Charging time: 충전 약 4-5 hours

디자인 및 제품구조 SJRC F114K PRO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모던함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저는 "좀 더 단단하다"고 말하듯이 하드웨어 외관의 이음새와 마무리가 깔끔하게, 낭비 없이 처리되었습니다. 안쪽 접는 날개의 힌지 부분도 좀 더 단단하고 컴팩트해져서, 강인한 성격의 드론이구나라고 생각하게 하는군요. 바람 저항이 좋은 날개 디자인 때문에 진눈깨비 정도는 깨끗하게 흔들어 날릴 정도로 튼튼한 외관에 내구성이 좋은 무광코팅 플라스틱은 얼룩 청소에도 용이해 보입니다.




기능 SJRC F114K PRO의 최대 변화는 아무래도 새로운 짐벌과 엔진일 겁니다.강한 브러쉬리스 모터를 사용하여 소음, 비행시간, 엔진 효율, 사용 수명을 기존 모델보다 획기적으로 보완하였습니다.또 기체에 중앙 센서와 울트라 센서를 탑재해 기체가 흔들림 없이 안전하게 체공할 수 있도록 공학 설계했습니다. 중앙안전센서는 인전한 기체체공과 후바링을 담당하고 울트라센서는 지형의 굴곡을 미세 감지하면서 비행뿐만 아니라 기체 이착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전히 제어범위를 2.4Ghz 무선제어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나 F114K Pro버전에서 SJRC는 제어(비행)범위를 1500m로 늘렸습니다. 사실 다른 드론에서는 이 가격대에 없는 스펙입니다.실제 비행에서는 자연 조건에 따라서는 감소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회사인 만큼 미들레인지 드론 분야에서는 확연히 눈에 띄는 바가 있습니다.

카메라 F114K Pro에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2축 짐벌 기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체가 방향을 심하게 바꿔도 어느 정도 카메라의 흔들림을 억제해 손떨림을 방지 EIS(전자식 이미지 보정)가 추가되어 있어 촬영의 질을 높였습니다. EIS의 손떨림 방지는 고프로 카메라와 같은 보정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10만원대 후반의 가격대인 것을 감안하면 카메라 촬영 수요나 카메라가 갖고 있는 품질을 감안하면 분명히 매력적인 드론인 것 같습니다.4K의 카메라 영상 전송 거리는 1200m이므로 일반적으로 드론 비행 가능 지역내에서 충분한 전송 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과 사진 모두 4K가 적용되어 있으며 휴대전화 저장 시 2K, 메모리 카드 저장 시 4K로 저장됩니다.

비행 F114K Pro의 최고속도는 47km/h로 미드레인지 드론 중에서는 상위급이며 GPS와 연동하여 팔로우 기능도 상당히 주목할 만합니다. 비행시간도 30분 정도로 가격에 비해 훌륭합니다. 충전시간은 대략 5시간 걸립니다.
단점 F114K Pro는 자동 이착륙 육지 버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완전 처음 드론을 접하시는 분이라면 처음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러나 완구용 드론을 체험하신 분이라면 쉽게 실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것... 호버링 등 안정적인 비행감과 만족스러운 촬영 영상의 결과물, 특정 피사체를 쫓거나 원형 팔로워 비행 기능의 가성비이므로 단언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직구 10만원 후반.)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방 벽장 리필 셀프 인테리어 맞춤 목재 재단 (w. 문고리닷컴)

자동차 루프박스, 카니발은 리무진 스타일의 아웃라인이 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