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루프박스, 카니발은 리무진 스타일의 아웃라인이 딱!
아웃라인 4세대 카니발 루프박스의 대용량에 디자인까지 만족!
4세대 카니발을 구입할 당시 루프박스를 실을 것을 염두에 뒀기 때문에 선루프를 옵션에서 제외한 1명이 된다. 루프박스를 올리려는 이유는 당연히 더 원활하고 편리한 야영생활을 즐기기 위해서지~
루프박스에 올라가면서부터 구입해 설치만 하면 됐지만 바로 설치하지 않고 기다렸다. 역시 제4세대 카니발이 막 발매한 차이므로,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기 때문.
카니발 4세대 일체형 루프박스는 어떤 제품이 있는지 알아본다! 이번에 카니발 4세대를 구매하게 된 첫 번째 이유... m.blog.naver.com 그렇게 조금 시간이 흘렀고... 드디어 몇몇 업체에서 한두 가지 제4세대 카니발용 루프박스가 출시되어 많은 고민 끝에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4세대 카니발용 루프박스는 어떤 제품이 있는지는 이전 포스팅 참고)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선정한 제품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아웃라인사의 루프박스인데, 이 회사 제품이 고오급 버전이라는 FRP 버전은 먼저 출시했지만...아쉽게도 제가 선택한 일반 보급형 버전은 발매 전이라 예약과 비용을 지불하고 바로 설치를 할 수 없었지만, 예약한 지 약 3개월만에 겨우 정식으로 발매하고 바로 설치를 다녀왔다. 아..정말 기다릴께.. 목이 빠질까 봐...
원래는 기업이 제게 직접 방문해서 설치해 달라고 하는 게 기본 시스템이지만 본사 방문시에는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해서 직접 방문해서 루프박스 설치를 하고 왔죠. -0-
예약 과정에서 본사 방문 설치 예약 시간이 잘못돼 빈정거릴 뻔했지만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 여러분 덕분에 기분이 금방 좋아졌다는 전설이. 어? 뭐야? ㅎㅎ아무튼! 이제는 아웃라인 루프박스를 직접 방문하여 설치한 리뷰 포스팅을 남겨보자. 먼저 루프 박스를 설치하기 전에 차량의 지붕은 닦아 주시기 바랍니다.
루프박스 설치에 들어간다 차량 지붕에 있는 루프 랙에 루프 박스를 연결? 고정??하기 위한 브래킷을 설치하고 루프박스를 설치하는 방식인데 솔직히 설치하는 과정은 특별히 신경쓸 사람은 없을 것 같으니 패스하고 그 결과로 넘어가자.
루프박스를 설치한 모습 아이를 보면 루프랙을 모두 덮는 스타일이라 마치 카니발 하이 리무진 같은 느낌이 든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자신의 차가 하얗기 때문에 루프박스와 차량 지붕 사이에 있는 고무 몰딩이 또렷하게 보인다는 점이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아쉬운 건 아쉽지. (이쪽은 아마도 검정색 차량이면 일체감은 더 좋을 것 같다.)
고무몰딩이 조금 남음 조심스러운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이 정도 일체감은 만족스럽다. 아! 그런데 나만의 단점이 하나 보였어.....
그건 측면부에 있는 저 크롬라인... 은색 크롬이 너무 싫어서 ㅠㅠ 아무래도 저 부분은 나중에 시트지 같은 걸로 덮어 버려야 할 것 같아요. ---^
자! 본격적으로 루프박스 내부를 보자 루프박스를 개폐하는 방법은 옆면에 있는 잠금을 열쇠로 열어 살짝 들어올리면 된다.
뚜껑(?)을 살짝 들어주면 내장된 '쇼크 업소버'가 작동하여 아주 쉽게 열리는 구조. 또 양쪽으로 열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여닫을 필요가 있지만 주의할 점은 양쪽을 여닫게 되면 매우 어렵고 불편한 상황이 된다는 것입니다.
루프박스 내부에는 웨이빙이 설치돼 있지만 두 개밖에 없다는 건 좀 아쉽다. 개인적으로 저 웨빙은 정말 유용할 것 같은데 루프박스의 엄청난 크기에 비해서 2개는 좀... 촘촘히 4개 정도 설치해놨으면 더 좋았을텐데. 촐...웨빙은 달려 있지 않지만 그래도 앞에 홀로코롬 고리를 달아놓고 개인이 직접 웨빙이나 스트레치 코드 같은 탄성 로프를 이용해서 고정할 수 있게 했지. 그래도 난 웨빙이 달려있는게 좋은데...)
이상 끝.


























